본문 바로가기
미국여행스케치

미국서부 여행- 샌프란시스코의 아이콘 금문교(Golden Gate)

by 미국 영어, 미국 여행, 미국 정보 2022. 10. 12.
반응형

샌프란시스코의 아이콘 금문교(Golden Gate)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북쪽에 위치한 샌프란시스코는 LA에서 출발하면 약 7시간 정도 걸립니다. 캘리포니아 남부에 살면서 처음 이곳으로 여행을 갔을 때 미국이 얼마나 넓고 큰지 실감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를 가본 적이 없다 해도 어쩌면 알게 모르게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통해 이미 수없이 많이 봤을지도 모릅니다. 금문교로 불리는 골드 게이트(Golden Gate)를 배경으로 제작된 작품들이 많이 있으니까요. 샌프란시스코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가장 먼저 이곳에서 사진을 찍고 싶어 합니다. 아주 이른 시간이 아니면 하루 종일 북적이는 곳이 바로 금문교죠. 

 

샌프란시스코 금문교

 

금문교의 역사와 규모

세계적으로 유명한 금문교는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의 아이콘으로 이 짙은 주황색 아르데코 양식의 현수교는 그 길이가 1.7마일에 달합니다. 금문교 건설은 1933년에 시작되어 5년 후 완공됩니다. 이 다리는 세계에서 가장 높고 긴 현수교로 60년대 스태튼 아일랜드에 Verranzano Narrows Bridge가 개통될 때까지 수십 년 동안 그 자리를 지켰습니다. 폭이 90 피트인 금문교에는 6개의 주행 차선과 2개의 인도가 있어 하이킹, 자전거 타기, 가이드 투어도 가능합니다. 

 

금문교는 어디에서 가장 잘 보일까요?

다리의 북쪽 끝에서 가장 좋은 전망을 제공하는 인기 있는 유리한 지점에 마린헤드랜의 호크 힐과 배터리 스펜서로 알려진 오래된 artillery positon이 있습니다. 어떤 시간대보다 일몰이 가장 아름다운데요 아침 일찍 가면 새벽안개가 가시지 않아 안개 낀 금문교를 볼 수 있습니다. 

 

남쪽 끝과 도시 내에서 멋진 전망을 보려면 하이드 스트리트 피어(Hyde street Pier)  및 피어 39(Pier 39)와 같은 노스 비치 주변의 부두가 적합합니다. 페리를 타고 나가 수상에서 감상할 수 있는 방법도 있고요. 

반응형

댓글